카테고리 - 여행, 생활

운동하다가 다쳐서 전방십자인대 수술 받아야 하는데 재활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730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수술 후 재활은 6개월에서 1년 정도까지 진행될 수 있는데,
연골판과 동반 손상이나 기타 추가적인 손상이 있었던 경우라면 1년 이상이 걸리기도 합니다.
회복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재활을 하는 기간이나 회복되는 기간 역시달라서 정확히 말씀을 드리는 것은 어렵겠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은반지 색이 변색됬는데, 이거 세척 잘 하면 원래 색으로 돌아온다고 알고 있거든요! 은반지 세척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4

    산초잎이 몸에 좋은데 이것도 잘 먹어야 탈이 안 난다더라고요.. 산초잎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4

    전동 드릴 쓸 일이 있는데, 아직 한 번도 안 써봐서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 전동 드릴 사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4

    왼쪽 눈꺼풀 떨림 현상이 있는데 왜이런건가요? 그리고 어떻게 완화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4

    무장아찌 만들어 볼까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맛있을지 레시피좀 알려주세요

    no1icon 24

    구관조 키워보고 싶은데 무료분양 받을 만한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24

    엠에스엠효능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부작용은 따로 없는지요?

    no1icon 24

    남편이 도가니탕을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직접 끓여주려고요~ 도가니탕 끓이기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24

    커피샴푸 효능이 괜찮다고 들어서 한번 사용해 보려는데 정말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요?

    no1icon 24

    보험 청구 해야 하는데 메리츠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랑 이용시간 알려주세요

    no1icon 24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먹어보려고요 먹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24

    집에 악세사리가 많이 있는데, 한 번 세척 해야할 것 같아서요! 변색 없이 깨끗하게 악세사리 세척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4

    저희가 작은 텃밭이 있어서 아빠가 비트 키워보신다고 하시는데, 이거 아무때나 심고 키워도 괜찮은 건가요? 비트 심는 시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4

    마당에 칠자화 키워보려는데 키우기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방법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4

    미강가루가 피부에 발라도 좋고 먹어도 좋다는데, 정확하게 어디에 좋은건지 미강가루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24

    구강 건강에 이덴큐가 좋다는데, 이덴큐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4

    제가 시드니에 가야 해서 항공권 구매하려고 하는데, 혹시 시드니 항공권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24

    적양배추가 몸에 좋다는데, 적양배추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24

    간마늘이 생각보다 많이 남아서 오래 두고 먹어야 할 것 같은데, 간마늘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보관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4

    간재미무침 집에서 직접 해보려고 하는데, 실패 없이 맛있는 간재미무침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전방십자인대수술 후 관리하기 전방십자인대수술 후 재활 때문에 고민이 되서 질문 남깁니다. 전방십자인대수술 후 재활은 병원에서 하는게 맞는 거죠? 그리고 혹시 전방십자인대수술 후 상태가 안 좋아져서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도 좀 많은가요?? 전방십자인대 파열 수술 4월28일 날 전방십자인대 수술을 받았는데 언제 부터 목발 없이 걸어다닐수 있을까요? 전방십자인대수술 전방십자인대 수술 받음 재파열 없나요? 전방십자인대 수술을 받기 전 알아두고 싶은 게 있어서요.! 1 전방십자인대 수술 받으면 재파열은 없나요? 2 일반인도 꼭 재활을 해야 하나요?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확인은 했는데 왜? 굳이? 이런 생각 밖에 안 들어서요. 전방십자인대 수술 끝나고 혼자 재활하는 사람은 없나요? 전방십자인대수술 전방십자인대 수술 완전파열 판정받고 수술을 해야하는데요 재활운동은 집에서 할수있는건가요 아님 꼭 병원을 가서 해야하는건가요? 전방십자인대수술 전방십자인대수술 전방십자인 재재건술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요즘 무릎이 아파서 MRI를 찍었는데 전방십자인대수술할때 고정한 나사 구멍이 2배로 늘어나 있고 후방십자인대도 망가졌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수술을 해야하는데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요 그리고 꼭 수술해야하나요?

    no1icon 0
    2026-06-15 22:55:32
    운동하다가 다쳐서 전방십자인대 수술 받아야 하는데 재활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