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병원에서 크론병 판정 받았었는데, 관리 잘 해서 완전히 낫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6
- 조회수
- 1,928회
- 좋아요
-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크론병은 완치가 어렵습니다.
대신 위장관의 염증을 조절해서 증상이 모두 없어진 \'관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치료합니다.
따라서 각 환자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크론병 진료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의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전남 순천으로 여행갔다가 지인들 선물을 좀 사오려구요~ 순천 특산물 어떤게 유명한지 좀 알려주세요!
|
14
|
|
캑터스 호텔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
14
|
|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한달살기 고민중이에요~! 성인 한 명을 기준으로 비용이 얼마 정도나 들어갈까용?
|
14
|
|
오끼나와 항공권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
14
|
|
제주도 여행 가면서 제주 관덕정 가보려고 하는데, 여기 갔다가 주변에 가볼만한 곳 또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
14
|
|
하와이 여행 가서 먹었던 아사히볼 생각나네요 ㅎ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아사히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
휼초 고혈압에 좋다고는 들었는데, 다른 효능은 없나요? 율초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4
|
|
남해 품다 스파 풀빌라 남자친구랑 가려고 하는데, 여기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4
|
|
싱싱한 잔파를 좀 많이 구했거든요 ㅎ 이걸로 어떤 요리 해 먹는게 좋을까요? 잔파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립니다~
|
14
|
|
유니폼 마킹 제거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제거 하나요?
|
14
|
|
얼마전 돌아가신 어머니께서 드시던 그리아정 약이 제법 많이 남아 있는데
50대인 제가 먹어도 되나요? 현재 건강에 별 이상은 없고 혈압만 좀 높아 혈압약만 복용중입니다.
듣기론 뇌영양제라 먹어도 상관없다고 들었는데..
|
14
|
|
생칡즙이 갱년기에 좋다던데 맞나요? 엄마 사드려볼까 하는데, 생칡즙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4
|
|
집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언제부턴가 온실가루이가 생겨서 골치아픕니다 ㅠ 온실가루이 완전 박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4
|
|
바질씨드가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어디에 좋은 건지는 정확히 몰라서요~ 바질씨드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4
|
|
여수 골드스텔라 승선 예약 하려고 하는데, 요금이 얼마인가요?
|
14
|
|
일본 후쿠오카 놀러가는데 온천 있는 숙소 예약하려고 해요! 후쿠오카 온천 있는 숙소 괜찮은 곳 추천해주세요!
|
14
|
|
혹시 아나프록스 정 어떤 약인가요? 효능과 부작용 좀 알려주세요!
|
14
|
|
제가 혼자 손톱 정리를 잘 못해서 항상 샵에 갔었는데, 매 번 가다보니 비용이 부담되서 혼자 해보려구요 ㅠ 손톱 정리 깔끔하게 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
실내공기정화식물로 몬테라스 키워보고 싶은데,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
퇴사 하고 일본 가서 한 달 살다 오려고 하는데, 일본 한 달 살기 비용 얼마 정도 필요할까요?
|
14
|
|
크론병 대장내시경으로 진단되나요? 20대 여자입니다. 약 1년8개월정도 전에 대장내시경을 했고 아무이상이 없었는데 현재 항문농양, 치루로 크론병이 의심된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농양으로 수술한건 8개월정도 던입니다. 1년사이에 크론병이 생기고 그러나요? 크론병이 맞는지 검사하려면 어떤검사를 해야하나요?
크론병이 뭔가요?? ... 이게 크론병?일 수도 있다하시더라구요 제가증상이 어땠냐면 처음엔 피부에 뭐가 났어요 한 2cm? 정도 되는 오돌토돌하고 빨갛게 올라왔었는데... 속이 안 좋아서 토를 한 적도 있었구 미열도 있었습니다 크론병일까요..? 그리고 크론병에 대해서도 알고싶고 나을수 있는 병인가요? 가르쳐주세요!!
크론병 크론병 약 펜타사 제가 10년전쯤에 크론병 확진을받고 그때 잠깐 1~2개월 정도 먹다가 안먹고 10년째 아무렇지않게 살아가고있는데 크론병 오진일 확률은없나요?
크론병 증상기는 관해기처럼 길게 지속되는건가요 아니면 짧게 나타났다가 다시 관해기로 돌아가는건가요??
크론병 크론병 장음 초기크론병의 경우 장음이 아예 안 들릴 수 있나요? 원래 크론병은 장음항진증과 동반된다고 하는데 초기엔 염증을 퍼지지 않게 하려고 장의 움직임이 줄어들어 장음이 안들릴 수 있는 것 아닌가요?
|
0
|
2026-06-06 12:03:48
병원에서 크론병 판정 받았었는데, 관리 잘 해서 완전히 낫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