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음식을 천천히 적게 먹어도 속이 늘 더부룩해요.. 소화가 안 될 때 어떡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5
- 조회수
- 3,054회
- 좋아요
-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소화불량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것 같습니다.
소화가 안될 때 대처 방법 중 도움이 될 만한 것들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천추혈 지압
2. 손가락 따기
3. 발 안쪽 지압
4. 배마사지
5. 매실액 물에 희석해서 마시기
6. 소화제 섭취
몇 가지 알려드린 점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인태반이 몸에 좋다고 해서 드시는 분들 많던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인태반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3
|
|
마당에 부추 씨앗 심고 직접 키워보려고요 ㅎ 부추 싱싱하게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
13
|
|
마당에 도라지 심고 키우는 중입니다. 곧 재배할 때가 되어가는데, 도라지 재배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요. 도라지 재배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3
|
|
제가 율마를 키우고 있는데, 가지치기 할 때가 된 것 같거든요 ㅎ 아직 한 번도 안 해봤는데, 율마 가지치기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3
|
|
오랜만에 가리비 관자 먹고싶어서 주문해봤는데요~ 가리비 관자 맛있게 요리해 먹고 싶은데, 가리비 관자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
13
|
|
저희 가족들이 한과를 진짜 좋아해서 주말에 한 번도 안 만들어본 매작과 만들어보려고요 ㅎ 매작과 실패 없이 만드는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
13
|
|
집에서 직접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어 먹으려고요 ㅎ 소스도 직접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소고기 샤브샤브 소스 진짜 맛있는 레시피 추천 부탁해요~
|
13
|
|
집에서도 그렇고 도시락 준비할 때도 그렇고 볶음밥이 간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ㅎ 평범한 볶음밥 말고 이색적이고 맛있는 볶음밥도 한 번 만들어보고 싶은데, 볶음밥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
13
|
|
얼굴 붓기 빼주고 독소 제거에 얼굴 괄사 마사지가 좋다더라고요 ㅎ 얼굴 괄사 마사지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3
|
|
간만에 가족끼리 포항으로 여행가는데 포항 호텔뷰 좋으면서 저렴하게 예약할수 있는곳 알려주세요.
|
13
|
|
HWP 파일은 DOCX 파일로 변환해야하는데, 파일 변환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3
|
|
종아리가 너무 자주 부어서 아픈데 붓기가 잘 빠지지도 않아요 ㅠ 종아리 붓기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
13
|
|
제가 버스를 자주 타는 편인데, 항상 타는 버스 도착하는 시간이 너무 들쭉날쭉인 같아서요.. 배차 간격 알아보고 싶은데, 버스 배차 간격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
13
|
|
어렸을 때부터 동고동락했던 오래된 친구랑 스위스 인터라켄 우정여행 다녀오려고요~ 스위스 인터라켄 가면 꼭 가봐야하는 곳 알려주세요!
|
13
|
|
처음으로 미국 여행 가봅니다~ 굉장히 설레네요 ㅎ 준비물 미리 준비해두려고 하는데, 미국 여행 준비물 꼭 가져가야 하는 것들 좀 알려주세요!
|
13
|
|
몸에 좋은 비트피클 직접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비트피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
13
|
|
고기 워터에이징 하면 식감 훨씬 좋고 맛있다고 해서 집에서 직접 해보려고요! 집에서 워터에이징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13
|
|
친구랑 우정여행으로 폴란드 여행 다녀오려고요~ 폴란드 가면 꼭 가봐야하는 곳 추천해주세요!
|
13
|
|
아빠가 막걸리를 엄청 좋아하십니다. 쉬는 날 또 막걸리 드실게 뻔한데, 그래도 기분좋게 드시라고 막걸리 안주 좀 준비해드리려고요~ 막걸리 안주 추천 부탁드립니다!
|
13
|
|
바쁜 아침 간편하게 먹기 좋은 건강주스 레시피 좀 추천해주세요~
|
13
|
|
소화가 안될 때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구의역 30대중반/남 소화불량) 1년 중에 거의 반년은 소화가 안되는 상태로 지내고 있습니다 조금은 좋아질법도 한데 또 조금만 방심하면 소화가 안되고 거기에 가스차고 설사하고 속 더부룩하고 합니다 이거 방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소화가 안될 때 어디서부터 이러는지 감을 못잡겠습니다. (자양동 30대후반/남 소화가안될때) 지난주부터 있었던 소화불량 상태인듯 한데요 보통은 소화가안될때 소화제를 먹는데 저는 그거 먹어도 소용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른 문제 때문인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이럴 때 뭘해야 나아질까요?
소화가안될때 소화가 안될 때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대전 30대초반/남 소화가안될때) ... 한번 체하면 속이 답답하고 두통 미식거림 등의 증상이 생깁니다. 심할때는 신물이 오르고 속도 쓰립니다. 이런 증상이 2,3일 동안 지속되다 괜찮아지곤 합니다. 쳇기가 자주 있으니 항상 음식 먹을때 스트레스네요. 체하지 않고 지낼 수는 없을까요? 소화가 안될때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소화가 안될 때마다 등이 같이 결리고 아픈것 같은데 연관이 있나요? (노원 30대후반/남 소화불량등통증) 소화불량이 심한 편입니다. 오래되기도 했네요. 학교 다닐 때 배아파서 조퇴했던 기억도 나네요. 체하거나 소화가 안되면 더부룩하며 명치가 답답한 것은 물론이고 이상하게 등쪽이 뻐근하게 통증이 생깁니다. 소화불량과 등통증이 연관이 있나요?
소화가안될때 위장장애 위산과다 소화가안될때 도움되는것 ? 최근 몇달 위장장애 위산과다 이런 증상들이 저를 힘들게 합니다 속쓰림도 심하구요 소화가안될때 도움되는것 뭐가 있나요 ? 위에좋은음식을 먹어주면 소화가안될때 도움되고 좋다고는 하던데 어떤가요 위장장애 위산과다 한번씩 이러면 너무아파요 약먹고 버티고있는데 이것만으로는 안되겠어요...
|
0
|
2026-06-05 11:42:50
음식을 천천히 적게 먹어도 속이 늘 더부룩해요.. 소화가 안 될 때 어떡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