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입 안이 얼얼하고 따가운데 구강작열감 증후군 증상과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4
조회수
3,594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구강작열감증후군의 증상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주로 혀의 앞쪽 2/3 부위,
입천장의 앞쪽, 입술 등에서 화끈거리는 느낌이나 쓰리거나 따끔거리는 통증을
많이 호소하지만 때로는 구강건조감, 미각이상과 같은 증상을 복합적으로 나타내기도 합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인공타액을 사용하거나 타액 분비를 촉진시키는 약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항진균제를 쓰면 치료가 됩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외치핵 수술 안하고 자가 치료 할 수 있는건가요? 외치핵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포기김치 직접 담궈보려구요! 포기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피칸 고소하고 맛있어서 자주 사다먹었었는데, 몸에도 굉장히 좋다고 들었어요! 피칸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항상 엄마가 열무김치 담궈주셨는데, 이번엔 제가 담궈드려보려구요 ㅎ 열무김치 담그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해바라기 한 번 키워보려구요! 해바라기 키우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화장할 때 애교살 예쁘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9월 생일 친구가 있어서 꽃선물 해주려고요 9월 탄생화 알려주세요!

    no1icon 12

    딸아이 목디스크 너무 심하네요 목디스크 원인 도대체 뭔가요?

    no1icon 12

    이번에 라식라섹 수술 받아볼까 고민인데 라식 라섹 차이 도대체 뭔가요?

    no1icon 12

    냉장고 청소 좀 해보려고 하는데 냉장고 청소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범 불안장애 의심 된다고 하는데 범 불안장애 증상 뭐가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신혼여행으로 세이셸 가려고 보고있는데 세이셸 여행 갈만한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2

    코로나 걸리고 후각상실 됐는데 회복할수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

    no1icon 12

    탈모약 처방 어느병원에서 받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강아지 키우려고요 ㅎ 강아지 무료분양 받을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오랜만에 건파래무침 해볼까 하는데, 건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고혈압 때문에 라식스정 복용하려고 하는데 라식스정 복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곧 시험보는 친구가 있어서 응원메세지 보내려고 하는데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no1icon 12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서 치료 받아야할 것 같아요..

    no1icon 12

    복강경 수술은 회복이 빠른 편인가요? 흉터도 많이 안 남아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구강작열감은 치료법이 없는가요? (대구 동구 율하동 50대중반/남 구강작열감증후군) ... 검색해보니 저와 비슷한 증상이 구강작열감이던데요.. 이후 이비인후과,내과등 여러병원도 다녀 봤지만 효과도 없고, 오히려 지금은 더 나빠져 있습니다. 병원에서 현재 상태를 체크한다고 여러 검사등을 했지만 증상에 대해서 특별한 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혀랑 입안 전체가 다 화끈거리고... 구강작열감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치료가 안되네요(종로 70대후반/여 혀통증) 이비인후과에 서 구강작열감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치료가 안되네요 당뇨 20년 됐고요 1년 6개월전부터 인슐린주사 맞고 있어요 구강작열감증후군 혀가 화끈거리는 구강작열감이 있어요. (영등포구 문래동 60대초반/여 구강작열감증후군) ... 구강내과에 가고 검사도 많이 해봤는데 이상은 없다고, 스트레스성이라고 치료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구강작열감증후군은 잘 낫는 병이 아니라고 하고요.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는 했어요. 너무 불편한데 구강작열감증후군 치료방법이 없을까요? 입안이 건조하고 혀에 열감이 있고 따갑습니다. 한방에서 치료하면 좋아질 수 있을까요? (김포 30대초반/여 구강작열감증후군) ... 혀가 불편하니까 치과에 갔더니 크게 이상은 없고 구강작열감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설염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치료는 딱히 할 것이 없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혀에 너무 신경쓰지 말라고 합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지 소화불량이 더 심해졌습니다.... 구강작열감증후군 구강작열감증후군 vs 보철물쓸림에 의한 혀자극 발생 ... 구강작열증후군 이면 어떡하나요 속이 타오르듯 가슴속이 아픕니다. 주증상은 매일 혀가 따갑고 불타는느낌에 이빨자국이 찍히고 목이붓고 이젠 따깝고 속 위장쪽도 열감이 느껴져요. 불면증심해지고 잇몸도 아프고 왼쪽라인이 전체 아프고 맵고 쓰라립니다. 음식먹거나 사탕물면 살짝 통증...

    no1icon 0
    2026-06-04 05:11:12
    입 안이 얼얼하고 따가운데 구강작열감 증후군 증상과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