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오른쪽 윗배 통증이 있는데, 지인이 십이지장 궤양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십이지장 궤양 증상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1,802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십이지장 궤양의 전형적인 통증은 식후 한 시간이 지나서 나타나는 명치 통증입니다.
또한 장출혈, 토혈, 흑색변, 빈혈, 구토, 복통, 체한 증상 등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윗배에 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확인을 위해 병원 내원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잣이 좋다고들 하던데 잣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팬케이크 해주려고 합니다! 특별한 팬케이크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7

    질경이가 여러모로 몸에 좋다고 하던데, 질경이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화장실 변기 막혔는데, 어떻게 해야 완전히 잘 뚫릴까요 ㅠ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뚫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몇분몇도예요? 레시피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27

    멸치육수 떡국 끓여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느닷없이 입술떨림 증상이 있는데 입술떨림 원인이 뭔가요?

    no1icon 27

    덕수궁 야간개장 무료로 들어가는방법 있다던데 알려주세요!

    no1icon 27

    목이아파요 아픈 목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7

    잡내 안 나는 돼지껍데기 요리법 뭐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7

    평균적으로 한달 필라테스 가격 수강료 어느정도 하나요?

    no1icon 27

    한국프로야구 순위 알려주세요

    no1icon 27

    영양제 마다 먹는 방법이 있다는데 영양제 먹는 시간 알려주세요

    no1icon 27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가능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27

    부산에서 배 타고 일본으로 여행 갈 수 있다고 해서 가보려고 합니다!! 부산 일본 배편 요금이랑 소요시간 알려주세요

    no1icon 26

    배타고 제주도 여행 가려고 합니다 제주도 카페리 배편 배시간이랑 배 예약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6

    친구들이랑 거제로 여행가는데 숙소는 어디가 괜찮은지 모르겠어요! 유명한 거제 숙소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26

    제주 군산 항공권 예약하려고 하는데 할인받고 예약할수있는 방법 있나요?

    no1icon 26

    남도한바퀴 투어 괜찮다고해서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예약하는건가요?

    no1icon 26

    베트남 놀러가기로 해서 베트남 언어 몇 가지 알아가려고 하는데, 여행지에서 써먹을만한 베트남 언어 몇 가지 알려주세요~

    no1icon 2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십이지장 궤양인지 뭔지 병원을 갔는데 십이지장 궤양 이라고 하는거 같기는 한데요 1주일동안 약먹었는데도 배가 계속 아프네요. 내일 병원또 가는데 약먹어도 안나아지는데 왜이러죠.. 심장이 띌때 박자 맞춰서 아프긴하거든요, 그리고 허리르 쭉핀상태로 배를 앞으로 힘주면 겁나 아파요 십이지장 궤양 병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질문드립니다. 십이지장 궤양에 걸렸던 사람인데요 완치는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유산균이 위에 좋다고해서 유산균을 계속 먹어왔는데 한번 십이지장 궤양에 걸리고 나았으면 유산균을 먹을 필요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유산균은 제균율이 높지 않다고 해서... 먹으나 안먹으나 거기서 거기라고 하던데...... 십이지장궤양 십이지장궤양에 흑염소즙 먹어도되나요 십이지장궤양 출혈 꼭 입원해야 하나요? 동네의원에서 내시경 검사 십이지장궤양 출혈 발견 의사가 반반이라고 50대50으로 통원치료 하던 소견서 써줄테니 입원 가능 병원가라고 선택은 환자가 하라고 했어요 피검사 수치상 13 혈압 정상입니다 어지러운거 살짝 있는 정도입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약은 받아 왔습니다 십이지장궤양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안녕하세요 저희 어머니가 40대 초중반이신데 반년전에 위궤양 판정을받으시고 약을 드시다가 잘 낫질않아서 이번에 조직검사를하셔서 십이지장궤양을 받으신거같습니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같은게 소화성궤양이라고 알고있는데 이거 헬리코박터 제균치료받고 약 꾸준히 드시면...

    no1icon 0
    2026-06-16 17:30:51
    오른쪽 윗배 통증이 있는데, 지인이 십이지장 궤양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십이지장 궤양 증상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