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피부때문에 스테로이드약 먹어야된느데 스테로이드약 부작용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3,612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스테로이드는 오래전부터 만성 염증성 장질환의 치료에 사용된 약제인데요.

초기에 신속하게 증상을 개선시키지만, 장기간 투여 시에 여라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둥근 달 모양의 얼굴, 여드름, 소화불량 및 궤양, 당뇨, 고혈압, 녹내장, 백내장, 골다공증, 감염이 있을수 있고, 소아에서는 성장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테로이드는 급성기 중증 염증성 장질환에서 경구,
주사요법으로 고용량을 사용하고 증상이 호전되면 양을 서서히 줄여 끊어야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쉬는 날 가족들이랑 라끌렛 파티 하려고 해요 ㅎ 라끌렛 재료 어떤게 있으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방울토마토 종류 엄청 다양한 것 같던데, 방울토마토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 물 마시는게 되게 중요하다고 들었거든요! 간헐적 단식 물 어떻게 마시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샌드위치 만들려고 하는데, 모양 예쁘게 고정시키려면 래핑 꼭 해야한다더라고요~ 샌드위치 랩 포장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엄마가 자주 끓여주셨던 근대 된장국 생각나네요 ㅎ 문득 궁금한거지만, 된장국에 많이 넣는 근대 어디에 좋은 건가요? 근대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3

    수산물시장 가서 뿔소라 싸길래 좀 사봤는데, 이거 어떻게 삶아 먹는 건가요? 뿔소라 삶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텔로미어 노화를 결정하는 세포라는데 정확히 텔로미어가 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버미큘라 제품이 그렇게 좋다고해서 구매했어요 밥을 지어 보려는데 일반 밥솥과 똑같이 물을 조절하면 될까요?

    no1icon 13

    인도네시아 입국 하면 혹시 자가격리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주의할 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3

    저희집 강아지 치석제거 하려고 덴탈껌 윔지스 주려는데 치석제거에 도움이 될까요?

    no1icon 13

    수도에서 녹말이 나오는 거 같은데 이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3

    각선미 관리하려는데 어떻게 운동이나 관리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부산갔을때 완당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완당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신한보험 의료실비 청구하려는데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아디안텀 이뻐서 키워보려는데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에어엔비 영업을 해보고 싶은데 조건이 있나요? 있다면 자세히 알려주세요!

    no1icon 13

    진짜 신선하고 좋은 채끝 등심 남편이 사왔는데, 채끝 등심 맛있게 굽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동생이 닭가슴살 먹어보겠다고 냉장 닭가슴살 잔뜩 주문했는데 유통기한 내에 다 못먹을 것 같아서 도와주려고요..ㅋㅋㅋ 냉장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일반 홍삼보다 발효 홍삼이 좋은가요? 발효 홍삼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3

    백작약이랑 일반 작약이랑 다른 건가요? 백작약 몸에 좋다던데, 백작약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크릭스점안액 이거 스테로이드약 인가요 ? 스테로이드약 맞나요 각막혼탁 약맞나요? 이것도 장기간사용시 안압올라가나요 세가지 질문 궁금합니다 피디정 스테로이드약 빼고 먹어도 될까요? ... 근데 몰랐는데 알고보니 제가 처방받은 약중에 스테로이드약이 있던데 이거만 빼고 증상이 심할 때만 먹어도 될까요..? 웬만하면 그냥 먹는데 제가 딱 일주전까지 손등 접촉성 피부염으로 소론도정 2주, 다른 스테로이드 약 1주 먹고 그 부작용으로 얼굴에 모낭염같은게 나있는 상태거든요.. 스테로이드약 피부과약 스테로이드 오래먹으면 안좋나요 성인이 되었는데도 일년에 두세번은 얼굴이 꼭 뒤집어져서 그때마다 피부과나 내과 가서 스테로이드약 받아서 먹고 주사맞고 가라앉히고 있거든요 일년에 두세번 정도 텀두고 이렇게 스테로이드 먹는건 괜찮나요? ㅠㅠ 결막부종&스테로이드 약 눈수술후 결막부종이 심한데 병원에서 처방해준 스테로이드약 하루한알씩 5일동안만 복용하는것은 몸에 건강에 아무런 해도 없고 지장도 없고 부작용도 없겠죠...? 정확한 답변 부탁드려요ㅠ 스테로이드약 비염약 스테로이드 & 운동 네추럴 비염이 잇어서 치료를 받고 싶은데요 인터넷 찾아보니 비염약이 스테로이드라는 말도잇는데 이거먹으면 근성장에 영향줘서 나중에 네추럴 대회 못나가나요 비염약 근성장에 영향잇다면 차이가큰가요,

    no1icon 0
    2026-06-05 14:00:14
    피부때문에 스테로이드약 먹어야된느데 스테로이드약 부작용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