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눈다래끼 났을 때 안과 안 가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주세요ㅠㅠ 안과 갈 시간이 없어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3,312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치료 눈다래끼는 그냥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좋아지지만 증상 완화를 위해
더운 찜질, 항생제 안약 및 안연고 점안, 항생제 복용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눈에 항생제 성분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약으로 먹는 항생제보다는 항생제 안약을 직접 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병원 안가고도 약국에서 다래끼약 구매 가능합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운동화 세척 할 때가 됐습니다. 운동화 진짜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짚신나물이 몸에 좋아서 약초로도 많이 쓰인다는데, 짚신나물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쌈장 찍어먹기 좋은 안 매운 고추 사려고 하는데, 혹시 고추 크기 클 수록 안 매운건가요?

    no1icon 15

    힐하우스 예약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힐 하우스 예약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고소하고 맛있는 제주도 보말죽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려고요~ 비린내 안 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낮달맞이꽃 너무 예쁜 것 같아요 ㅎ 공원 갔다가 보고 너무 예뻐서 직접 키워보고 싶은데, 낮달맞이꽃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태어난지 얼마 안 된 새끼 강아지를 입양했습니다~ 아직 목욕 한 번도 안 해봤다는데, 새끼 강아지 목욕 시기와 목욕 시키는 방법 좀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5

    구피를 키우고 있는데, 구피가 아픈 것 같아요... 구피 오래 키워본 지인이 네오테라 써보라고는 했는데, 네오테라 어떻게 쓰는건가요? 잘 못 쓰면 구피가 죽을까봐 무서워요.. 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5

    거실에다 고급스럽고 예쁜 동양난 키우려고요~ 동양난 싱싱하게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와이셔츠는 일반 빨래랑 세탁 방법이 다른가요? 와이셔츠 세탁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입 심심할 때 노가리 뜯어먹으면 맛있더라고요 ㅋ 이번에는 반건조 노가리 사서 구워먹어볼까 하는데, 노가리 맛있게 굽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폼폼국화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 집에서 키워보고 싶은데, 폼폼국화 싱싱하게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집 앞에 꽃사과 열매가 잘 익었더라고요 ㅎ 꽃사과가 몸에 좋다고 해서 따먹어 보려고 하는데, 꽃사과 어떻게 먹는건가요?

    no1icon 15

    돼기고기 목심을 좀 샀는데, 맛있게 요리해 먹고 싶거든요 ㅎ 목심 요리 레시피 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티비 셋톱박스가 너무 너저분하게 나와있는 것 같아서 좀 숨기려고 하는데, 깔끔하게 셋톱박스 숨기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돼지 뒷고기 중에서도 제일 맛있다는 덜미살 좀 사봤어요! 덜미살 진짜 맛있게 먹고 싶은데, 덜미살 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오랜만에 닭날개 먹고 싶어서 샀거든요~ 통통하니 맛있어 보이는데, 닭날개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제가 닭껍질을 진짜 좋아하거든요 ㅎ 싸게 파는 곳이 있어서 주문 해봤는데, 닭껍질 맛있게 먹는 방법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엄마가 반건조 우럭을 좀 보내주셨는데, 이거 어떻게 요리해먹는게 좋을까요? 반건조 우럭 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눈다래끼 안과 가봐야할까요? 얼마 전 눈 아래쪽 앞머리 눈물샘 쪽에 살짝 붓고 다래끼가 올라오려고 하길래 다래끼 소염제를 먹었어요 그랬더니 가라앉았는데 일주일 후쯤 이번에는 눈위에 다래끼가 올라오려고 하는데 이번에도 소염제 먹으면 될까요? 아니면 안과에 가봐야할까요 눈다래끼 온찜질 6살 아이가 눈 다래끼나서 온찜질 중이예요 찜질하고 보면 하얗고 끈적한게 나오는데 눈꼽인지 고름인지 모르겠어여ㅜㅜ 뭘까요?ㅜㅜ고름이였음 좋겠어요 눈다래끼 눈다래끼 낫는법 눈다래끼 병원안가고 낫는방법좀요 눈다래끼 째야하나요? 원래 눈다래끼 있던 장소에 노란색은 안 보이고 빨간색에 눈이 부었는데 다래끼가 낫고있는건가요? 째여하는 건가요? 눈다래끼 눈다래끼 안과 가면 꼭 째야 하나요? 약으로는 안되나요? (분당 20대초반/여 다래끼) 눈에 다래끼 안과 가서 연고 처방받았는데 2달 지났는데도 안 없어져서요. 조금 더 지켜보자시는데 안 없어지면 째고 짜내야 한다는데 아직 결정된 건 아니지만 겁이 나서요. 먹는 약으로는 안 될까요?

    no1icon 0
    2026-06-07 10:11:24
    눈다래끼 났을 때 안과 안 가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주세요ㅠㅠ 안과 갈 시간이 없어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