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왕절개로 아이를 낳았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땡기는 통증이 있어요.. 제왕절개 훗배앓이 일까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2,505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훗배앓이는 배를 송곳으로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을 받거나 쥐어짜는 느낌이 듭니다.
통증은 보통 3~4일 정도, 길게는 일주일정도 이어집니다.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참지말고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해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가족들이랑 산청군쪽으로 여행을 가는데 산청민박 어디가 괜찮은가요? 시설깔끔한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화성 아이와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5

    미국쪽으로 여행을 가고싶은데 어떤 지역으로 가보는게 좋을지 고민이에요! 미국 관광지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베트남 한국입국 할때 절차가 따로 있나요? 아니면 그냥 입국하면 되나요? 알려주세요!

    no1icon 15

    유럽세미패키지 여행가려고하는데 어떤 투어상품이 좋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주말에 오랜만에 외출하려고합니다~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있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5

    엄마아빠랑 제주로 여해갑니다! 제주 5월 어디어디 들러보는게 좋을까요? 유명한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5

    강원도 바닷가 글램핑 가려고하는데 어디가 괜찮을까요? 후기좋은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미국 비행기표 예매하려고합니다~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창원 글램핑 가려고하는데 캠핑장은 어디가 괜찮은가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강원도로 여행가려고하는데 후기좋은 강원도 호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남편이랑 동남아 신혼여행 계획중인데 어떤 지역으로 가보는게 좋을지 고민이에요!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5

    경주 가족여행 계획중인데 어디어디 가보는게 좋을까요? 유명한 관광지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아이 데리고 처음으로 여행 좀 가보려구요~! 아기랑 제주도 숙소 어디가 괜찮을까요? 시설 좋고 후기 많은 곳으로 알려주세요.

    no1icon 15

    친구랑 제주도 1주일 살기 하려고하는데 숙소는 어디로 잡는게 좋을까요? 저렴하고 후기 좋은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서울로 호캉스 가려구요! 서울 조선호텔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오랜만에 가족들이랑 여행가려고 하는데 강원도 삼척 펜션 어디가 괜찮은가요 ?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서해로 놀러가려구요! 서해 리조트 어디가 괜찮은가요? 후기좋고 유명한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남자친구랑 제주로 2박3일 여행가는데 제주도 함덕 숙소 어디가 괜찮은가요? 후기 좋은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엄마 모시고 춘천으로 여행가려고 하는데 춘천 관광지 어디가 괜찮은가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제왕절개 훗배앓이 제왕절개 7일차입니다. 어제 조리원 첫날이었는데 아직도 혼자서 침대에서ㅜ못일어나요. 첫날이라 마사지받았는데 도저히 옆으로, 뒤집어서... 이게 훗배앓이 인가요?? 회복이 저만 너무 느린것같아 속상해요. 조리원에서 다른 산모분들은 다 허리펴고ㅜ다니던데ㅠ 언제쯤 나아질까요, , ,?ㅠㅠ 배에... 경산 제왕절개 (수술과정 및 훗배앓이 질문이요!) ... 참을만 한가요 ㅠㅠ? 그리고 훗배앓이가 경산모가 더 심하다는데.. 벌써부터 걱정시작입니다 ㅎㅎㅎ.. 그때는 진통이 너무 아팠어서 하반신 마취하고 바로 재워주셨던거같은데 (아이못봤어요 ㅎㅎ) 이번엔 아이보고 잠들어볼까요..? (세상쫄보입니다) 제왕절개훗배앓이 훗배앓이에 막걸리 저희 와이프가 제왕절개로 출산한지 10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훗배앓이가 너무심하네요.... 울정도로 심합니다. 옆에서 보기 안쓰러워 질문을 남깁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막걸리가 훗배앓이에 좋다고 하셨는데 저희 와이프는 잘못될까 두려워 거부했구요... 정말 막걸리가 훗배앓이에... 제왕절개 훗배앓이 가스 제왕절개로 출산한지20일차 입니다 이 고통이 훗배앓이 인지 언제쯤 끝나는지 물어보고싶어요 갑자기 배가 미친듯이 아프면서 가스가 차고 가스가 배출되면 배가좀 편안해져요 허리를 곧게펴고 의자에 앉아있기도 힘들정도로 배가아프고 이아픔이 주기적으로 갑자기 찾아왔다가 가스가 나가면... 제왕절개훗배앓이 훗배앓이가 3-4주차에도 있을수있나요? 둘째 제왕절개로 출산한지 25일째인데요 조리원 첫주까지 아프다가 그다음부터는 괜찮아졌었는데 오늘 갑자기 아랙배 통증이 어마어마하게오네요 ㅠㅠ 어른들이 훗배앓이라고 말씀하시는데 4주차인데도 훗배앓이가 올수있는건가요? 병원가봐야될까요?

    no1icon 0
    2026-06-07 20:57:55
    제왕절개로 아이를 낳았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땡기는 통증이 있어요.. 제왕절개 훗배앓이 일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