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가 식물을 한 번도 키워본 적이 없는데 은행목 키우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1,984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은행목은 햇빛이 풍부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양지, 반음지 식물이고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실내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간접광이 드는 창가 옆이나 베란다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아요.
어린 식물은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타거나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봄~가을에는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시고, 겨울에는 물주기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잎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잎에 분무하면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분갈이는 2~3년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고 배수가 잘되는 흙을 사용해 봄철에 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화분 키우기 (카네이션.은행목) 제가 화분을 선물 받아 두개를 가지고있는데요 이 카네이션과 은행목 ..특히 이 은행목 죽은건가요ㅜㅜ 두 꽃들의 관리 방법.물 주는 주기 .흙갈이시기? 이런거한개도 몰라 질문드립니다.. 어떻게 관리해야되나요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다육이 은행목 키우기 은행목을 키우는데 잎파리가 노랗게 되면서 하루에 몇개씩 우수수 떨어져요 ㅠㅠ 물은 3주-1달 에 한번정도 주는데 왜이런걸까요..? 은행목키우기 식물이름이 궁금해요 사진 속 식물 이름이 궁금합니다. 키우는 방법도 알고싶어요 은행목 키우는법좀 알려주세요 ... 이름이 은행목(?) 이라 그러더라구요 물은 한달에 한번씩만 주면 된다는데..ㅡ.ㅡ?? 너무 물주는 주기가 긴거같아서요 지식in등에서 검색해보니까 여름에는 매일주고 아닐때는 2~3일에 한번씩만 주라고 하는데 제가 식물을 키우기만 하면 죽이기만해서 이번엔 좀 잘 키우고싶어요 질문드리자면... 은행목키우기 다육 식물 리토프스의 씨앗 발아 키우기 다육식물 리톱스 씨앗의 발아를 기르는 방법 2월 23일에 파종을 하고, 지금은 새싹이 나왔습니다.저면을 꿰뚫고있습니다. 랩을 싼만큼 떼고 놀면 되는건가요?

    no1icon 0
    2026-06-07 22:20:34
    제가 식물을 한 번도 키워본 적이 없는데 은행목 키우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