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며칠 전부터 사랑니 통증 때문에 고생 중인데 아직 안 났는데 그냥 뽑는 게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13
조회수
1,267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통상적으로는 사춘기가 지나서 성인이 되는 18~22세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는 사랑니의 뿌리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으며 턱뼈가 무르기 때문에 발치하기가 쉽습니다.
사랑니가 신경관과 닿아있더라도 발치 후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엄마가 엄청 싱싱한 고구마 순 나물 보내주셨는데, 이거 어떻게 요리해 먹는게 좋을까요? 고구마 순 나물 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청양고추 칼칼하고 매운 맛이 좋아서 요리할 때 많이 넣는데, 혹시 청양 고추 효능 어떤가요? 알려주세요!

    no1icon 19

    남자친구가 중국인이거든요 ㅎ 남자친구랑 같이 중국 서안 가보기로 했는데, 시안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만두 소 진짜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만들면 되나요? 만두소 만들기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머리 뾰루지 요즘 너무 자주 생기는데, 이거 안 생기게 하거나 없앨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율피가루팩 좋다고 하던데, 어디에 좋은 건가요? 율피가루팩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폐기물 스티커 가격 요즘 얼마나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이사하면서 버릴게 많네요

    no1icon 19

    서양 철쭉인 아젤리아 너무 예뻐서 키워보고 싶은데, 아젤리아 키우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가게 건물이 오래돼서 화장실에 요석이 생기는데, 변기 요석 제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일본 료칸 여행 넉넉히 3박4일 갔다오려고 합니다, 비용 얼마 정도 들고 가는게 좋을까요?

    no1icon 19

    여자엠티비자전거xs사이즈인데 몇센치까지 탈수있나요?

    no1icon 19

    어머니 모시고 꽃구경 가려고 하는데 경주 꽃 어디가 예쁜가요? 명소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9

    어머님 모시고 경주로 여행가려구요~ 경주 나들이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가족들과 2박3일 태국여행 가려고합니다. 어디를 들러보는게 좋을지 관광지 추천 부탁드려요 ^^

    no1icon 19

    친구들이랑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양평 에어비앤비 숙소 어디가 괜찮을까요? 가성비 좋은 곳으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9

    엑세라민 엑소 정이 비타민제라던데, 이게 어떤 효능이 있는 건가요? 엑셀라민 엑소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9

    코스트코 연어 너무 싱싱해 보이고 저렴해서 샀는데, 코스트코 연어 손질 해서 보관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수염제모 레이저 받아보려는데 혹시 고통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친구가 다슬기를 잔뜩 선물로 줬습니다 다슬기 삶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저녁 MENU 추천 부탁드립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걸루 추천 부탁해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바르게 자라는 사랑니 통증, 사랑니 영구치로 사용 ... 윗 사랑니 2개는 영구치로 사용하자고 하셨습니다 1. 현재 통증은 없고 누르면 살짝 욱씬 거리는 정도입니다 매복 사랑니는 자랄 때 아픈 걸로 알고 있는데, 바르게 자라는 사랑니도 자랄 때 아픈가요? 2. 사랑니가 바르게 자라는 경우는 따로 잇몸을 째거나 하지 않아도 되나요? 3. 다... 난 지 몇 년 된 사랑니 통증 사랑니가 난 지 10년 정도 된 것 같은데요 갑자기 잇몸 통증이 심해서 입을 못 벌릴 정도에요 발치를 해야 할까요?ㅠㅠ 사랑니통증 사랑니 통증 왼쪽, 오른쪽 아래에 사랑니가 두 개 있는데요, 왼쪽 사랑니는 바르게 잘 자라서 통증도 하나도 없고 관리도 잘 되어 문제없는데... 오른쪽 아래 아직 자라지 않은 사랑니가 몇 달 간격으로 속을 썩입니다. 원래는 가만히 있으면 괜찮고, 오른쪽으로 음식을 못 씹는 정도로만 아프다가 일주일 정도면... 매복사랑니 통증 염증 ... 매복사랑니의 통증 원인은 염증이 생겨서 인가요? 2.반대쪽 매복사랑니는 통증이 없을때 뽑아서 뽑는 과정도 뽑고난후도 통증이 아예 없었는데 이번 사랑니는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뽑으니까 많이 아플까요? 3.만약 염증이 있는 상태면 치과에 문의해서 따로 약을 받아야 하나요? 아님 약국에서... 사랑니통증 사랑니 통증 관련 ... 있으니 이건 아닌 것 같고 잇몸 염증인가 생각도 해 봤는데 6월에 사랑니 발치하면서 스케일링도 받았었고 7월 정도에 검진도 갔었는데 딱히 이상이 있다는 말은 못 들었거든요 양치할 때 피가 난다거나 그런 것도 없고요 사랑니 때문에 치아 여기저기서 간헐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게 가능한가요?

    no1icon 0
    2026-06-13 02:00:43
    며칠 전부터 사랑니 통증 때문에 고생 중인데 아직 안 났는데 그냥 뽑는 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