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며칠 전부터 사랑니 통증 때문에 고생 중인데 아직 안 났는데 그냥 뽑는 게 좋을까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13
- 조회수
- 1,267회
- 좋아요
-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통상적으로는 사춘기가 지나서 성인이 되는 18~22세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는 사랑니의 뿌리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으며 턱뼈가 무르기 때문에 발치하기가 쉽습니다.
사랑니가 신경관과 닿아있더라도 발치 후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통상적으로는 사춘기가 지나서 성인이 되는 18~22세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는 사랑니의 뿌리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으며 턱뼈가 무르기 때문에 발치하기가 쉽습니다.
사랑니가 신경관과 닿아있더라도 발치 후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
엄마가 엄청 싱싱한 고구마 순 나물 보내주셨는데, 이거 어떻게 요리해 먹는게 좋을까요? 고구마 순 나물 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
19
|
19
|
|
|
남자친구가 중국인이거든요 ㅎ 남자친구랑 같이 중국 서안 가보기로 했는데, 시안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 추천해주세요! |
19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19
|
|
|
친구들이랑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양평 에어비앤비 숙소 어디가 괜찮을까요? 가성비 좋은 곳으로 추천해 주세요! |
19
|
19
|
|
19
|
|
19
|
|
19
|
|
19
|
2026-06-13 02:00:43
며칠 전부터 사랑니 통증 때문에 고생 중인데 아직 안 났는데 그냥 뽑는 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