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집에서 직접 두부 만들어보려고요 ㅎ 두부 만들기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4,120회
좋아요
3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재료 - 흰콩500g,간수(3) 간수가 없을 경우에 물 200cc에 식초2숟갈,소금1숟갈

1. 골라낸 콩은 흐르는 물에 두어번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볼에 깨끗한 물을 넣고 세척한 콩을 넣어 최소 7-8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3. 핸드믹서나 믹서기를 이용해 갈아주는데 물의 양은 콩의 3~4배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4. 곱게 간 콩물을 면보를 이용해 짜주고 콩물과 비지를 분리해 주세요.
5. 콩물을 센불로 끓여주고 끓이면서 올라오는 거품은 살살 분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6. 콩물이 팔팔 끓은 후 중불로 약 10분 정도 더 끓여 주신 후 콩물의 구수한 향이 올라오면 불을끈 후
가장자리로 돌려가면서 넣어주세요.
7.간수를 넣은 뒤 응고가 되기 시작하는데 서너번 살살 원을 그리듯 저어주고 뚜껑을 덮어 10분정도 방치해주세요.
8. 두부틀에 면보를 깔고 그위에 두부를 부어주세요, 위에 무거운 돌이나 그릇을 올려주면서 수분을 빼주세요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3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가족들이랑 춘천으로 놀러가려고 하는데 춘천 독채펜션 어디가 괜찮은가요? 시설 좋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경주로 여행가려고 하는데 경주 벚꽃 호텔 어디가 괜찮은가요? 후기 좋은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충북으로 여행가려고 하는데 어디어디 들러보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충북 영동 가볼만한곳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5

    남자친구랑 서울로 호캉스가려고 하는데 청담동 호텔 어디가 괜찮은가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부여로 여행가려구요! 부여 수리재 펜션 예약하려고 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강릉으로 여행가려고합니다! 강릉 콘도 어디가 괜찮은가요? 후기 좋은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주말에 애들 데리고 놀러가려고 하는데 대구 인근 가볼만한곳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여자친구랑 춘천 놀러가는데 춘천 볼거리 뭐가 있나요?

    no1icon 15

    경남쪽으로 여행가려고 하는데 경남여행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친구들이랑 여수 놀러가려고 하는데 여수 돌산 펜션 예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제주도 여행가려고 하는데 제주 김포 비행기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신혼여행 몰디브로 가려고 하는데 몰디브 패키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미국 달라스 가보려고 하는데 댈러스 가볼만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제주도 여행 자주가서 색다른곳 가고싶은데 제주 숨은 명소 좀 공유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부산 여행 가려고 하는데 부산 가족 여행 갈만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인도 첸나이 공항까지 가는 직항 노선 있을까요?

    no1icon 15

    뿌리 파리 유충 완전 박멸 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5

    자동차 헤드라이트 교체하려고 하는데, 셀프로 교체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LA 갈비구이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 잘 안돼서요 ㅠ

    no1icon 15

    스위스 여행 가려고 하는데, 혹시 지금 스위스 비행기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식품가공기능사 두부만들기 실기 질문 콩을 간 뒤에 면포에 먼저 걸러서 콩물만 끓이는 게 맞나요? 아니면 콩 갈은 뒤 바로 끓이는 게 맞나요? 3학년 과학실험 두부만들기 두부만들기를 여쭈어보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만드는지 잘 몰라서 물어보려구요.. 친절한 답변 부탁합니다... 두부만들기 4학년 과학 두부만들기 4학년 인데요 두부만들기 어떻게 하나요? 학교숙제라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재료도요~^^ 두부만들기~ 학교에서 두부만들기를 해서 더자세한것을 알아 볼려구요,... 사진도 넣으면 더 좋겠죠?? 두부만들기 두부만들기 제가 두부만들기를 하는데요...... 간수와 만드는 비법좀 가르쳐주세요.......

    no1icon 0
    2026-06-07 20:41:00
    집에서 직접 두부 만들어보려고요 ㅎ 두부 만들기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