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가 다육이를 키우는데 분갈이 마사토 왜 사용해야 하나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1,773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분갈이 시 마사토를 사용하는 이유는

흙에 마사토를 섞어주게 되면 배수와 통기성이 좋아 과습으로 인한 피해가 줄고,

깔망 위에 깔아 주면 흙의 유실도 막고 원활한 배수가 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더 건강한 화분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며,

화분 위에 올려주면 시각적으로도 깔끔해 보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싸리버섯이 몸에 좋다고 해서 사봤는데,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싸리버섯 먹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건강에 좋다는 폰타나 올리브 오일 선물받았어요 ㅎ 이거 어떻게 먹는게 좋은가요? 폰타나 오일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부산 해운대펜션 슬슬 알아보고 있어요 성수기에 보통 가격이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21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태안 해루질 펜션 알아보고 있는데 시설 좋고 저렴한 곳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21

    마당 앞에 있는 텃밭에 당귀 모종 심고 키워보려고요 ㅎ당귀 모종 잘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얼마 뒤에 방콕 여행갑니다~ 여행 가기 전에 태국 바트 환전해야하는데, 바트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고로쇠물이 몸에 좋다고 하던데, 고로쇠물도 처음 들어보고 어디에 좋은건지도 모르겠어요 ㅋ 고로쇠물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집 마당에 작은 텃밭이 있어서 고구마 한 번 심어보려고요 ㅎ 고구마 심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긴기아난 키우고 있는데, 분갈이할 떄가 된 것 같아요. 분갈이 안해봤는데, 긴기아난 분갈이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미나리 데치기 어떻게 하나요? 나물 만들어서 먹을건데 미나리 데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사이판 켄싱턴 여행가는데 호텔 할인 받아서 예약가능한가요? 아시면 알려주세요!

    no1icon 21

    뮤지컬 시카고 예매 하려고 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고자 배낚시 가려고 합니다 보통 1인당 비용이 얼마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다이소 행거 쓰시는 분들 어떤가요? 행거 하나 사야되는데 다이소 행거 튼튼할까요??

    no1icon 21

    틸만 인덕션 어떤가요? 아파트 옵션으로 선택해야 하는데 틸만 인덕션은 많이 못 들어봐서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no1icon 21

    사이판 비행기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혀 백태 심한편인데 백태 제거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

    no1icon 21

    지나가던 자전거랑 부딪혀서 넘어졌는데, 다리에 피멍이 들었어요 ㅠ 피멍 빼는 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제주도 갈 때 배 타고 가려고 하는데 제주도 차량 선적 비용 얼마나 드는지 공유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벌침 봉침 좋다고 많이 맞으시던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봉침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분갈이에 마사토 대신 난석을 사용했어요ㅠ 스파티필름, 안시리움, 서우각을 분갈이 했는데요. 난석이 마사토인줄 알고 배양토에 난석을 섞어서 분갈이를 해주었어요ㅠ 상관없나요? 아니면 이제라도 마사토를 사서 다시 분갈이 해줘야 할까요?ㅠㅜ 다육이 분갈이 후 물, 배양토 마사토 ... 오늘 다육이 세마리를 분갈이 해줬는데요. 블랙마사토 맨 밑에 깔고, 마사토깔고 다육이용 배양토로 심은다음에 맨 위에 마사토 살짝 얹어줬어요. 층내서 담는건줄알았는데, 알고보니 마사토랑 배양토를 반반 섞어서 쓰나보더라구요??.. 혹시 다시 분갈이 해줘야 하는 걸까요?? ㅠㅠ자주 하면... 분갈이마사토 분갈이할때 마사토.. 상토를 구입해서 분갈이 하려는데요 기존 화분에 있는 마사토를 그대로 써도 되나요? 마사토도 새로 갈아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분갈이 마사토 세척 스파티필름과 인도고무나무 분갈이를 했는데요.. 마사토 세척을 따로 하지않고 분갈이를 했어요 찾아보니까 다육식물 아니면 괜찮다그러던데 괜찮을까요? 다시 분갈이를 한다면 스트레스 받겠죠? 분갈이마사토 분갈이 마사토 분갈이시 화분 맨 위에 마사토를 5센티 정도 가득 올려놨는데 넘 많은 양인가요?

    no1icon 0
    2026-06-14 16:19:04
    제가 다육이를 키우는데 분갈이 마사토 왜 사용해야 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